로고

함께성장교육
로그인 회원가입

입학 절차 안내

입학 절차 안내

기본자격

  • 취학을 유예한 아동‧청소년
  • 학적이 없거나, 학적은 있지만 진급을 유예한 (정원 외 관리) 아동‧청소년

교육대상 및 모집인원

감각경험중심
교육과정(10명)
  • 발달지연 및 경계선급 아동‧청소년
  • 초등 취학을 유예한 아동‧청소년
  • 초등 학년이지만 진급을 유예하고 기초 생활 및 집단 활동 교육을 더 받고자 하는 아동‧청소년
  • 기초 주의집중력이 부족한 아동‧청소년
  • 사회성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‧청소년
  • 일상생활 훈련이 필요한 아동‧청소년
  • 개별 활동은 우수하나 사회적 관계 형성 및 활동이 어려운 아동‧청소년
  • ADHD, ADD 판정 또는 증상이 있어 기초주의집중력 향상이 필요한 아동‧청소년
개념활용중심
교육과정(10명)
  • 학적이 없거나, 학적이 있지만 진급을 유예한 상태인 발달지연 및 경계선급 대상 아동‧청소년
  • 발달지연 및 경계선급 인지와 사회성으로 또래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‧청소년
  • 신체 활동으로 습득한 감각 경험을 개념화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일상생활 속 꼭 필요한 기초 개념들이 부족한 아동‧청소년
  • 기초생활습관 및 자조활동을 어느 정도 수행할 수 있으나 정확도가 낮아 꾸준한 연습이 필요한 아동‧청소년
진로직업중심
교육과정(10명)
  • 학적이 없거나, 학적이 있지만 진급을 유예한 상태인 발달지연 및 경계선급 청소년
  • 발달지연 및 경계선급 인지와 사회성으로 진로직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
  • 집단에서의 자신감이 부족하여, 자기 표현력이 약하고, 진로에 대한 흥미가 없는 청소년
  • '나’를 이해하고, 좋아하는 것을 찾아 진로에 대한 선택과 노력이 필요한 청소년
  • 진로를 탐색하기 위한 준비단계가 필요한 청소년

입 / 학 / 절 / 차

학교밖 입학 절차안내
  • 상담 사유 발생 및 초기상담(기본적인 자격확인 및 대상자 정보공유, 방문상담 가능여부 확인)
  • 방문상담 일자에 따른 기관 방문(구체적인 대상자 상황공유, 대상자 활동영역 관찰 및 분석, 교육가능 여부 확인)
  • 대상자 공동체 적응프로그램 참여 및 평가(교육프로그램 및 공동체 적응도, 만족도, 적합도 평가)
  • 대상자 활동내용 평가에 따른 대상자 중심 교육과정(학급) 제안 및 교육상담
  • 결정 후 입학 서류 및 근거 자료 제출(입학원서,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동의서, 학교밖청소년 증빙서류 등)